테슬라 충전기 포드와 공유에 숨겨진 의미
포드자동차 사용자는 기존에 쓰는 포드앱을 이용해서 테슬라 충전소에서 베터리 충전을 할 수 있게 만들겠다.
2024년 포드는 충전기 어댑터를 테슬라 전용으로 만들겠다.
완전히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가능한 차량을 만들기는 매우 어렵다.라고 말한거에 일론은 소프트웨어 기꺼이 도와준다고 한것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모티브와 애플이 구글카에게 테슬라가 큰도전장을 내민것과 같다는 의미다.
포드는 2023년 말까지 EV 60만대, 2026년 말까지 200만대에 도달하는걸 목표로 하고있고
테슬라는 2023년에 180만대의 자동차에 연평균 50%의 성장률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ai 빙에게 같은 내용의 질문을 해보니?
포드와 테슬라가 충전기 공유에 대한 제휴를 발표했다는 것은 전기차 시장에서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번 제휴로 인해 포드의 전기차 고객들은 테슬라의 슈퍼차저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고, 테슬라의 고객들은 포드의 블루오벌 충전 네트워크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는 전기차 충전 인프라의 확대와 표준화에 기여할 수 있으며, 전기차 구매 의사를 높이고 시장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포드와 테슬라는 각자의 전기차 경쟁력을 강화하고, 다른 브랜드와의 차별화를 추구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제휴의 성공 여부는 테슬라에 달려있다고도 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자사의 충전 네트워크를 다른 브랜드와 공유함으로써 추가 수익을 창출할 수 있지만, 동시에 자사의 독점적인 장점을 상실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테슬라의 충전 포트가 북미 충전 표준과 호환되지 않기 때문에, 포드의 전기차 고객들은 별도의 어댑터나 소프트웨어 통합이 필요합니다. 이는 사용자 편의성을 저해하고, 충전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따라서 테슬라는 자사의 충전 포트를 북미 충전 표준과 일치시키거나, 어댑터나 소프트웨어 통합을 원활하게 하기 위해 노력해야 할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이번 제휴는 포드와 테슬라 모두에게 손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포드는 테슬라 어댑터를 그냥 사용할꺼라니깐?